2025학년도 전기(2026년 2월 졸업예정)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
페이지 정보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-10-17 14:44 조회19회 댓글0건첨부파일
-
석·박사학위청구논문_심사_서류.zip (14.9M) 4회 다운로드 DATE : 2025-10-17 14:44:56
본문
2025학년도 전기(2026년 2월 졸업예정)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
가. 논문심사 안내사항
구분 | 박사 | 석사 |
심사기한 | 2025. 12. 12.(금)까지 | |
심사횟수 | 3회 이상 | 2회 이상 |
심사위원에게 송부할 서류 | - 심사용 논문 1부 - 승낙서 1부 - 심사결과표 1부 - 심사요지서(심사위원장) 1부 - 심사일정표(심사위원장) 1부 - 중간보고서(심사위원장) 3부 | - 심사용 논문 1부 - 승낙서 1부 - 심사결과표 1부
|
공개발표회 | 심사기간 중 학과‧전공 주임교수 주관 하에 반드시 1회 이상 실시하고, 학과 교수 및 학생 등 다수인이 참석하여 상호 질의‧응답을 실시하는 방식을 택하여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지도록 하기 바람
일정 추후 공지 | |
논문심사수당 | 심사기간 종료 후 심사위원별로 2026. 1월 중 계좌 입금 예정 - 박사: 위원장 80,000원/ 위원 55,000원 - 석사: 위원장 40,000원/ 위원 30,000원 |
나. 논문심사방법 안내
1)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방법
종류 | 대면 심사 | 온라인 심사 |
논문심사 | 강의실을 확보하여 논문 공개발표를 위한 여건 마련 후 실시 | - 화상(Zoom 회의 활용) 및 이메일 방법을 통해 심사 가능 |
공개발표 | - 화상(Zoom 회의 활용) 방법을 통해 심사 가능 |
2) 논문심사 및 공개발표 방법(대면 또는 온라인)을 학과 자율적으로 결정하여 진행
다. 심사완료 후 결과보고
구분 | 제출기한 | 제출서류(제출방법) |
학과 | 2025. 12. 19.(금) 까지 제출 | 【심사위원(장) 제출서류】 ① 공통: 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1부 ② 박사과정 - 심사위원장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, 심사요지서 1부(심사위원 연서로 작성), 심사일정표 1부, 중간보고서 3부 - 심사위원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 ③ 석사과정 심사위원(장): 승낙서 1부, 심사결과표 1부 ※ 논문심사결과 아르샘 입력시, 합격/불합격/유보 정확한 입력 필수!! 【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(Turnitin, Copykiller) 유사도검사 실시 및 제출서류】 ① 유사도검사 의무시행 대상자: 석‧박사학위청구논문 작성자 전원 - Turnitin과 Copykiller 중 선택, 국문논문 Copykiller, 영문논문 Turnitin 사용 권장 ② 유사도검사 실시 후 제출서류 - Turnitin 사용자: 독창성 보고서1부, 디지털 수령증 1부 - Copykiller 사용자: 검사결과확인서 1부 |
붙임 1. 석·박사학위청구논문_심사_서류 끝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